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몇 년 전부터 점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mpti 성격유형 테스트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여러분들께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몇 년 전부터 다양한 콘셉트의 mpti 성격유형 테스트가 나오고 있습니다. 동물이나 색깔 등으로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신빙성 있는 mpti 성격유형 테스트를 하시려면 질문이 많고 다양해서 시험 시간이 5분 이상은 걸리는 것들이 가장 정확한 결과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많은 분들이 즐겨하시고 검사 결과가 정확한 mpti 성격유형 테스트 바로가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료를 준비했습니다.
mpti 성격유형 테스트 바로가기
먼저 바로 mpti 성격유형 테스트를 해보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 먼저 공유를 해드리고 테스트를 진행하는 방법과 각 성격 유형별 특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 링크를 통해서 mpti 성격유형을 테스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직관적으로 어떻게 테스트를 진행하셔야 하는지 감이 오시겠지만 이것조차 어려우실 수 있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자마자 바로 무료 성격유형검사가 보이실 겁니다. 바로 테스트를 시작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검사 시간은 총 12분에서 15분 정도 걸리는 편입니다.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최대한 여러분들의 마음속에 떠오르는 대로 답변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중립을 선택하시는 것은 최대한 피하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동의가 되거나 비동의가 되거나 하는 쪽에서 중립을 선택하고 싶은 질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분들의 마음이 좀 더 가는 쪽으로 골라주시는 게 좀 더 정확한 결과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4가지 유형에 대해서 어느 쪽으로 성향이 더 향하는지 파악하기 위한 것이기 때문에 중립적인 질문은 피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한 페이지를 다 푸시면 맨 아래 오른쪽 사진처럼 다음이 보일 겁니다. 다음을 눌러서 다음 페이지를 이어서 풀어주시면 되겠습니다.
mpti 성격유형 알아보기
mpti 성격유형 테스트를 다 마치셨으면 총 16가지 성격 유형 중 여러분들의 유형이 나오셨을 겁니다. 아래와 같은 것들이 보이실 텐데 각 성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E(외향) vs I(내향)
첫 번째는 외향과 내향입니다. 외향은 쉽게 말해서 외향적인 사람을 말합니다. 에너지를 바깥으로 불출하고 사람들을 만나 교제를 하면서 에너지를 얻는 타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사교성이 좋습니다. 외부 활동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반면에 내향은 자기 내부적인 사람을 말합니다. 에너지를 내면 안에서 찾고 만들어가는 타입니다. 사람들을 만나기보다 혼자 사색을 하거나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서라기보다는 글쓰기와 같은 활동을 통해서 의사 표현하는 것을 좋아할 수 있습니다.
N(직감) vs S(감각)
두 번째 성격유형이 나뉘는 부분은 직감과 감각입니다. 비유를 통해서 말씀해 드리면 똑같은 사과를 보고도 감각 유형의 사람들은 둥글다, 빨갛다는 생각을 하는 반면에, 직감 유형의 사람들은 상징적인 사과를 떠올리면 다른 것들을 상상해보기도 합니다. 뉴턴의 사과나무 사건 같은 것들을 머릿속에 떠올리긴 합니다.
즉 감각 유형은 경험과 오감을 통해 인식하는 반면에 직감 유형은 머릿속에 떠오르는 영감이나 직감에 의존하는 유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오늘 설명해 드리는 mpti 성격유형은 좋고 나쁨이 없으며 서로 다른 것임을 인식해 주기를 바랍니다.
F(감성) vs T(이성)
감성적인 사람은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건의 사실관계보다 공감이나 이해를 우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에 이성적인 사람들은 반대로 업무 중심적인 유형으로 사건의 사실과 진실에 좀 더 관심이 많은 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논리적이고 객관적인 사실 관계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감정에 치우치는 편이 아닙니다.
J(판단) vs P(인식)
마지막으로는 판단과 인식 유형이 있습니다. 판단 유형의 사람들은 쉽게 말씀드리면 계획적이며 아주 체계적인 사람들입니다. 여행을 해도 계획표를 잘 짜는 편입니다. 반면에 인식 유형은 큰 틀의 여행을 계획은 할지라도 그 안에서 바뀌는 상황에 대해서 좀 더 유연하게 대처하는 스타일입니다. 좀 더 자율적이고 자유분방한 스타일이라고 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큰 틀로 봤을 때 4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각 유형별로 모든 성격에 대해서 위에서 공유해 드린 사이트에서 자세하게 내용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직접 테스트를 해보시고 테스트 결과를 자세하게 읽어보시면서 스스로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면서
자, 오늘은 이렇게 mpti 성격유형 테스트 바로가기 링크를 공유해 드렸고 큰 틀에서 성격 유형이 어떻게 나뉘는지 아주 자세하게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본 테스트를 통해서 여러분들 스스로를 이해하고 다른 사람들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무엇보다 좋고 나쁜 성격은 없고 모두 다 다르다는 부분을 인정해 주시면 좀 더 마음이 편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